운동초보도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하체운동, 레그프레스

2020. 7. 20. 14:56운동 리뷰

728x90

 

 

주말동안에 잘 지내셨나요?

저는 주말내내 뒹굴뒹굴 거리면서 지내느라 몸에 살이 찌는게 느껴지네요ㅠㅠ

 

그래서 이번에도 도움이 될 운동을 하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!

바로 하체 살을 뿌수는 레그프레스입니다!

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하체살 빼는거에 관심이 많아서 ...(사실 저 보려고)

이번에도 하체쪽 운동을 가져와봤습니다!

 

이번 운동은 많은 분들이 하체운동 하면 아실법한 스쿼트!!!

그 스쿼트 하는걸 기구로 하는 그런 운동 같아 보여요.

 

트레이너님도 가장 기본적인 기구라고 하시고 자세잡는데 어려워 보이지 않아서 스쿼트가 힘드신 분들은

기구로 자세를 잡고 들어가도 좋을 것 같네요.

 

그럼 이제 레그프레스의 자세한 사용법과 운동 방법을 알아보러 가겠습니다!

(트레이너 선생님의 기준으로)간단한 세팅방법: 등받이쪽과 다리쪽을 조절해주는 핀만 조절해주면 됩니다.

 

운동 자세 잡는건 스쿼트를 앉아서 하는것 처럼 간단한 것 같아요.

앉아서 발판에 발을 올려주면 끝납니다.

자세 잡을 때 무게는 가볍게해주는게 좋다고 하시네요.

 

특이한게 발의 위치에 따라서 운동되는 부위가 다르다고 하니, 한 기구로 여러 부위의 운동을 할 수 있는거네요.

 

기본적인 자세는 앞꿈치-무릎-어깨를 일직선으로 배치하고 그대로 쭉~하고 밀어주는 운동입니다.

운동 방법도 간단하고 주의해야 할 부분도 간단합니다.

바로 발바닥 전체로 밀어주듯이 하는 부분입니다!

 

하체운동하면 힘들 것 같은 이미지만 많은데, 레그프레스로 운동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하체 운동을 알게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ㅎㅎ

 

트레이너분의 자세한 동작은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728x90